상식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타겟팅: 이 광고가 왜 나오지에 대한 답변

지적허영 2023. 10. 22.
반응형

글을 읽다 이 광고가 왜 나왔지라고 궁금해 하신적 있으신가요? 광고가 노출되는 대표적인 방식은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타겟팅으로 키워드 사용 분석부터 사용자별 데이터 활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광고를 노출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여러분이 글을 읽을 때 나타나는 두 가지 대표 광고인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맞춤 타겟팅 방법을 살펴보고 개인 맞춤 타겟팅을 사용할 때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서 확인하세요!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타겟팅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타겟팅

 

 

문맥 타겟팅과 개인화 타겟팅: 이 광고가 왜 나오지에 대한 답변

문맥 타겟팅(Contextual Targeting)

문맥 타겟팅은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분석하여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를 표시하는 방식으로 이 접근 방식에는 키워드 분석, 단어 빈도, 글꼴 크기 및 전체 링크 구조와 같은 웹 페이지의 여러 측면을 검토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광고주는 콘텐츠의 맥락을 이해함으로써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문맥 타겟팅의 핵심 요소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1. 키워드 분석

웹 페이지 콘텐츠에 사용된 키워드를 분석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웹 페이지에서 여행지에 대해 설명하는 경우 문맥 타겟팅을 통해 여행사 또는 항공권 관련된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2. 단어 빈도

광고주는 특정 단어의 빈도를 살펴보고 웹페이지의 주요 초점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콘텐츠에 맞게 광고 게재 위치를 미세 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글꼴 크기

글꼴 크기는 페이지에서 특정 텍스트의 중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키워드와 문구의 중요성을 파악합니다.

 

4. 링크 구조

웹페이지의 링크를 살펴보면 광고주가 해당 페이지의 전반적인 주제나 카테고리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 게재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 맞춤 타겟팅(Personalized Targeting)

개인화 타겟팅은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특정 사용자의 개인정보에 기반한 광고 노출 방식으로 고객의 성향과 관심사항을 이해하기 위해 쿠키 및 Google 계정을 비롯한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제공할 수 있지만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도 제기됩니다.

 

가장 쉬운 예로는 여러분이 유튜브에서 특정 동영상을 시청하면 관련 영상이 노출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개인 맞춤 타겟팅에 대한 개요입니다.

 

1. 쿠키

광고주는 브라우저 쿠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과 관심사를 추적합니다. 이 데이터는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맞춤 광고를 게재하는 데 사용됩니다.

 

2. 구글 계정 데이터

사용자가 맞춤 타겟팅을 선택하면 구글은 검색 기록 및 환경 설정과 같은 계정 데이터를 사용하여 관련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데이터가 없는 경우의 문맥 타겟팅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가 제한되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도 문맥 타겟팅을 사용하여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기반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나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들

개인 맞춤 타겟팅 시대에는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다음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1. 개인정보 보호 설정 사용

브라우저와 Google 계정의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검토하고 조정하여 사용자에 대해 수집된 데이터를 제어하세요.

 

2. 정기적으로 쿠키 삭제하기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주기적으로 삭제하여 광고주가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에 대해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한하세요.

 

3. 맞춤 설정 옵트아웃

많은 광고 플랫폼에서 맞춤 타겟팅을 위한 옵트아웃 옵션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수집을 최소화하려면 옵트아웃을 고려하세요.

 

4. 개인 정보에 주의하세요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민감한 개인 정보를 공유하지 마세요. 소셜 미디어 및 기타 플랫폼에 게시하는 내용에 유의하세요.

 

결론적으로 문맥 타겟팅과 개인 맞춤 타겟팅 모두 장점이 있지만, 관련성 높은 광고와 개인 정보 보호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타겟팅 방법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면 더욱 안전하고 개인화된 온라인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흥미로운 이야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