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들(Wordle)은 다섯 글자로 이루어진 단어를 여섯 번 이하로 맞추는 무료 온라인 단어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영국 출신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Josh Wardle이 단어 퍼즐을 좋아하는 파트너를 위해 처음 만들었습니다. 워들 게임은 2021년 10월에 출시되었으며, 이후 입소문을 타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와 팬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워들 게임은 단순한 아이디어가 어떻게 사람들의 즐거움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신선한 사례로 이번 글에서는 워들 게임의 기원과 발전 과정, 게임 플레이 및 향상을 위한 전략과 팁, 인터넷과 그 너머에 미치는 워들 게임의 문화적, 사회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들 게임: 온라인을 강타한 간단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단어 게임
워들 게임이란
워들 게임은 간단하지만 우아한데 매일 새로운 숨겨진 단어가 등장하고, 플레이어는 다섯 글자로 된 단어를 입력 시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자가 올바른 위치에 있으면 녹색으로,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으면 노란색으로, 단어에 전혀 없으면 회색으로 바뀝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단서를 사용하여 추측의 범위를 좁히면서 여섯 번의 시도를 통해 단어를 찾아 내는 게임입니다. 성공 시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그리드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에 결과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워들 게임은 미니멀한 디자인, 영리한 메커니즘, 만족스러운 게임 플레이로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언어, 키보드 레이아웃, 스크린 리더를 지원하기 때문에 접근성과 포용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로 워들게임에는 광고가 없어 게임 중 불편함이 없고 이는 사용자로부터 어떠한 개인 데이터도 수집하지 않는다는 의미 입니다.
워들은 어떻게 탄생 배경
워들은 뉴욕타임스에 근무하는 37세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조쉬 워들(Josh Wardle)이 만든 게임으로 워들은 원래 영국 출신이지만 2016년에 미국으로 이주했습니다. 단어 맞추기 게임과 퍼즐에 관심이 많은 워들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파트너 팔락 파텔(Palak Patel)과 함께 게임을 하곤 했습니다.
워들은 2021년 8월, 친구들과 함께 디크립토라는 보드 게임을 하다가 워들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게되는데 이 게임은 팀원이 주는 단서를 바탕으로 단어를 맞추는 게임으로 워들은 온라인에서도 비슷한 게임을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고, 다섯 글자로 된 단어를 기본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몇 주 동안 주말을 이용해 일반적인 영어 단어 목록을 소스로 사용하여 자바스크립트로 게임을 코딩했으며 그는 또한 게임 마스터마인드에서 영감을 얻은 색 구성표, 매일 자정(GMT)에 초기화되는 기능, 플레이어의 시도를 보여주는 공유 가능한 그리드 등 몇 가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워들은 처음에는 파트너를 위해 이 게임을 만들었는데, 파트너는 이 게임을 좋아해서 매일 플레이했으며 그 후 친구 및 가족과 공유하면서 그들도 게임을 즐기고 피드백을 주게됩니다. 이후 그는 12달러에 구입한 wordle.app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여 게임을 온라인에 게시하게 됩니다.
그는 게임을 위한 마케팅이나 홍보를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게임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곧 입소문이 퍼지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Wordle을 플레이하기 시작합니다.
이 게임은 소셜 미디어, 특히 트위터에서 유명인, 정치인, 언론인 및 기타 인플루언서들이 워들 그리드를 게시하고 이 게임을 칭찬하면서 입소문이 났으며 언론에서도 이 게임에 대한 기사와 리뷰를 작성하면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워들은 게임의 성공에 놀라움과 기쁨을 느꼈지만, 동시에 몇 가지 도전과 압박에 직면하기도 했습니다. 서버 충돌, 버그, 보안 위협과 같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했으며 또한 더 많은 기능, 언어, 옵션을 원하는 플레이어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해야 했습니다. 또한 정규직, 개인 생활, 게임 개발 사이에서 시간과 에너지의 균형을 맞춰야 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워들은 워들 본연의 비전과 가치에 충실했습니다. 그는 게임을 단순하고 우아하며 접근하기 쉬운 게임으로 만들고 싶었했으며 게임을 수익화하거나 더 큰 회사에 팔고 싶지 않았으며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나 보안을 침해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는 단지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는 기쁨과 재미를 잃고 싶지 않았습니다.
워들은 워들 커뮤니티로부터 많은 지지와 감사를 받았는데, 워들 커뮤니티는 게임을 만들어 그들의 일상을 밝게 만들어준 그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또한 다른 개발자 및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하여 게임을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과 언어를 추가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번 돈의 일부를 기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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